비즈니스

말자언니와 크림맥주를
''








찜통 같고 폭우가 쏟아지는 여름을 지나 어느덧 입추가 다가왔다. 무더위가 한풀 꺾이긴 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햇살은 뜨겁고 무덥기만 하다. 하루 종일 더위에 지치고 힘든 일과를 마친 후 퇴근길에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마시는 맥주 한잔만큼 짜릿한 맛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한다. 이른 아침 출근과 등교를 생각하면 가볍게 즐기는 맥주 생각이 더더욱 간절해 진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퇴근시간이 되면 직장인들의 발걸음은 더욱 바빠진다. 여기 저기 반짝이는 네온사인 속 수많은 주점과 음식점 속에서 어디를 가야 하나 고민을 하고는 한다. 밥을 먹으며 간단하게 한잔 하자니 부담스럽고 주점에 들어가 술을 한잔하자니 비싼 안주가격과 술값에 속히 말하는 가성비가 떨어진다며 고민을 하곤 한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근심 걱정을 덜어주기 딱 좋은 곳이 바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스몰 비어 가게이다. 요즘은 부담 없는 가격에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를 판매하는 맥주 전문점이 유행이다. 특히나 부담 없는 가격과 편안하게 마실 수 있기에 스몰 비어가 대세라고 한다. 스몰비어는 10평에서 20평 남짓한 작은 규모의 점포에서 저렴한 가격대의 안주를 판매하는 주점이다. 각기 다른 분위기와 개성을 자랑하는 맥주 집이 많지만 그 중 가장 눈에 돋보이는 곳은 ‘청담동 말자싸롱 오창점’ 이다.



(주)금탑에프앤비의 대표브랜드 '청담동 말자싸롱'은 2013년 1호점을 시작으로 세련된 모던인테리어에 복고풍 말자 캐릭터 소품이 어우러져 스몰 비어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고 있다. 중소기업청 • 소상공인진흥공단 에서 주관하는 우수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과 2017년 매일경제에서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스몰 비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지금까지 전국 250여 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중국 가맹점을 비롯하여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말자싸롱은 소자본창업으로 작은 평수에서 고수익과 높은 매장 회전율, 초보자도 쉽게 조리하여 운영할 수 있는 간편한 원(one)패키지 조리/물류시스템, 전폭적인 창업지원, 테이크아웃(배달), 지속정인 광고/홍보, 온라인이벤트, 제휴이벤트 시스템 등으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청담동 말자싸롱 오창점’에서는 자몽, 레몬, 피치, 더치, 복분자, 청포도, 한라봉 등 다양한 크림 생맥주와 10여가지 이상의 각종 세계 맥주와, 풍부한 소스 맛이 일품인 푸짐한 치킨류, 말자레전드라 불리는 통오징어 튀김과 치즈스틱, 페스츄리 소시지 등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말자싸롱은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과 광고, 홍보 시스템은 각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여성들의 저녁모임, 가벼운 회식모임 등 많은 사람들이 ‘청담동 말자싸롱 오창점’을 찾는 이유라고 한다. 특히나 혼술(혼자 마시는 술)이 유행처럼 번진 지금 세대에 딱 맞는 인테리어로 누구나 들어가 편안하게 맥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주류나 안주 또한 가성비(가격대비성능)가 좋아 대해 부담 없이 주문 할 수 있어 혼술족 에게는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행복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들어 대규모 브랜드샵 보다는 소규모샵 들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소규모 샵들은 소비자의 원하는 인테리어, 서비스, 음식의맛, 고객과의 소통 대규모 브랜드 못지않게 모든 것 들을 꼼꼼하게 챙겨가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작지만 강하다’ 라는 말처럼 스몰 열풍 속에서 앞으로 더욱 발전되고 대한민국 NO.1 스몰 비어에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청담동 말자싸롱’이 되길 바란다.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