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30년 노하우 믿을 수 있는 시공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고객만족100%
'<가경개발> 박노진 대표'

얼마전까지만 해도 아침에 집을 나서다보면 몸이 저절로 움츠려들었다면 요즘은 아침기온이 따뜻해 졌음을 새삼 느낀다. 봄꽃이 지천에 피어나고 벚꽃놀이로 북적이던 봄꽃 여행지들에도 이젠 꽃들이 하나둘 떨어지고 한낮에는 제법 따가운 햇볕으로 기분 좋아지는 봄이다. 봄 하면 꽃놀이도 있지만 봄맞이 대청소를 하기 마련이다. 겨우내 묵혀 두었던 패딩 점퍼를 세탁소에 맡기고 겨울이불을 봄 이불로 교체도 하고 주말이면 분주하게 집 청소를 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렇게 집 정리를 하다 보면 집 곳곳에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눈에 보인다. 겨울에는 추워서 엄두도 내지 못했던 집 수리와 집 리모델링에 한껏 욕심이 나기 마련이다.
집수리와 리모델링을 고민할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어느 곳에 맡기냐는 것이다. 많은 리모델링 업체와 집수리 업체들중 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여러 업체들을 만나 견적도 받아보고 조언을 얻어보아도 결정을 내는 것은 쉽지 않다. 오늘은 30년간 리모델링/집수리의 외길을 걸어온 가경개발의 박노진대표를 만나 리모델링 및 집수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30년 외길인생
가경개발의 박노진 대표는 설비와 목수 경력이 30년이다. 사실 경력 30년이라고 말하지만 박대표가 20살이 되기전 부터 건설현장 경험을 따진다면 40년이 넘게 한길을 걸어온 외골수이다. 어려서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건설현장 일용직을 시작으로 건설업체 입사후 실무자로서의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30년전 창대건설을 시작으로 지금의 가경개발까지 그의 건설경력은 실력으로 증명한다.
박노진대표의 고향은 충남의 아산의 전의라는 지역이다. 집안형편으로 일을하면서 서울/경기지역에서 건축일을 주로 하였지만 워낙 실력이 좋아 전국 곳곳에서 박노진대표을 찾았다. 그러다 25년전 청주에 한 사우나시설을 신축하게 되었다. 하지만 건물주에게 건설비 2억을 받지 못해 받지 못한 건설비를 담보로 박대표가 건축한 사우나를 월세를 내며 운영하면서 청주에 눌러 살게 되었다고 한다.
"결국 건물주가 자금난을 이기지 못하고 건물이 경매로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제 건설비는 한푼도 받질 못했어요. 그나마 사우나를 운영을 하면서 조금 건진 3천만원으로 집을 얻고 청주에서 아내와 아이들과 살게 되었습니다. 그때당시 큰아이가 중학생이었는데 지금 40이 넘었어요. 세월이 참 유수같다는게 새삼 느껴집니다."

실력좋은 시공업체 가경개발
30년을 한결같이 신뢰로 공사하는 가경개발은 집수리, 인테리어,신축, 증축, 종합건축, 전원주택, 조립식주택, 방수공사, 리모델링, 기능성페인트, 페인트, 욕실공사, 창호공사, 샷시, 바이오액체벽지총판을 시공한다. 너무 다양한 분야를 시공하다보니 정말 믿을 수 있게 시공을 할지 의문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가경개발은 전문협력업체와 시공하기 때문에 실력을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신축, 증축, 조립식주택, 인테리어, 집수리는 가경개발이 대표적으로 시공하는 분야이다. 박노진대표는 설비와 목수 경력만 30년이다. 모든 공사현장은 박노진대표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시공한다. 가경개발은 청주지역 외에도 서울/경기도 지역의 원룸신축, 전원주택 증축을 주로 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청주의 원룸건물 신축공사를 마무리하고 신규 신축건물 공사를 위해 새벽부터 분주하게 일하고 있다. 가경개발의 믿을 수 있는 실력과 설계부터 시공 마무리까지 업무에 대한 신뢰는 일을 의뢰한 의뢰인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이다.
가경개발의 시공사진과 신축/조립식건물 시공사진

한번은 박노진대표가 견적을 진행했던 신축건물을 다른 업체에 맡겼다가 하자보수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2년동안 물 샌 적이 있다. 그 건물의 건물주가 박노진 대표를 찾아 간곡히 수리를 부탁한 적이 있었다. "처처음에 저에게 일을 맡기지 않아 미안하셨는지 연락을 잘 하질 못하셨던 사장님이었어요. 하지만 건물의 하자보수와 업체의 일관성 없는 건물시공으로 저희 가경개발에서 제안했던 견적보다 더 많으 비용과 시간을 들여 신축을 마쳤지만 하자보수를 해주지 않고 연락두절로 울상이 되셨더라고요. 마음고생을 얼마나 많이 하셨을지 이해가 되어 지붕수리를 맡았습니다. 여러 업체들이 다녀갔다고 했는데 결국 누수를 잡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저희 가경개발에서 수리를 끝내는데 일주일도 안걸렸어요. 그리고 다시 누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고맙다고 감사인사를 전하더라구요. 이럴때 전 이일에 보람을 느낍니다. 가경개발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자부심도 느끼고요."
가경개발의 기술은 이뿐만이 아니다. 가경개발은 타업체와 차별화된 친환경 인체 기능성 시공을 진행한다. 신축건물일 경우 실내 친환경 바이오액체벽지 시공으로 새집증후군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친환경 인체 기능성 시공은 신축 뿐 아니라 구옥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벽지 위에 바로 시공하는 방법과 노출벽에 페인트나 도배없이 시공도 가능하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 리모델링을 진행하면서 친환경 인체 기능성 시공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있다.
이처럼 가경개발은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시공으로 고객만족을 이끌고 있는 가경개발의 박노진 대표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었다. 박노진 대표는 "앞으로 가경개발의 신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객들의 만족도가 100%가 될 수 있도록 노력에 노력을 더 하는 가경개발이 될 것 입니다. 항상 저희 가경개발의 실력을 믿고 일을 맡겨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EDITOR AE류정미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