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원플레이트 패밀리레스토랑 - 인더키친 청주점
''


청주의 명소 중에 하나가 도심과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곳이 바로 명암저수지이다. 이곳은 주말이면 가족나들이와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곳이다. 또 저녁 무렵이면 청주를 상징하는 명암타워 조명은 수변 산책길을 비춰 산자락에서 불어오는 가을바람과 조화를 이룬다.



지난 7월 그 명암저수지를 마주하고 아주 멋진 패밀리 레스토랑이 하나 생겼다. 바로 인더키친 청주점(대표 신철승)이다. 인더스트리얼과 모던함이 조화롭게 꾸며진 실내 인테리어와 양쪽 창가에서 바라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이 아주 멋스럽다. 거기에 밝게 웃으며 맞는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는 무한한 덤이다. 멋스러운 공간에서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필라프 그리고 파스타의 맛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잡기에 충분하다. 더욱이 가장 서민적인 스테이크라고 부르는데 그만한 이유가 있다. 스테이크를 비롯하여 모든 메인 메뉴가 18,900원에 제공하는 원플레이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너무도 착한 가격이다. 그렇다고 양이 적다는 상상은 절대 No. 메인 메뉴마다 2~3인분의 충분한 양이어서 절대 모자라지 않는다.

인더키친 청주점 신철승 대표는 “가장 어려운 직종이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음식을 만드는 것부터 손님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까지 늘 최선을 다해야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맛에 있어서는 정말로 자부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가시는 손님이 맛있게 잘 먹고 간다는 말에 가장 큰 보람에 느낍니다.”라고 말했다.
확 트인 명암저수지를 바라보며 인더키친 청주점을 나서니 “안녕히 가세요, 또 오세요.” 하는 밝고 친절한 직원들의 인사에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원플레이트, 모든 메인 메뉴가 18,900원

매장에 들어서면 무엇보다도 철제 빈티지 테이블은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인더스트리얼 공간이다. 우드로 깔은 바닥에 모던레트로 가구를 배치하여 차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모던하고 심플한 공간연출을 하였다. 따뜻한 가을 햇살이 비치는 창가 쪽에는 화이트 바닥타일과 화이트 가구로 연출하여 싱그럽고 깨끗한 느낌을 살렸다.
훤히 보이는 오픈형 아일랜드 주방은 청결과 정직함을 최우선으로 엄선된 신선한 재료들로 건강한 식사를 책임진다.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이미지의 인테리어를 추구하며 넓은 테이블 구성과 파티션을 설치해 편안한 식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인더키친 청주점에서는 메인 메뉴에 속하는 스테이크, 필라프, 파스타 등의 모든 메인 메뉴 가격이 18,900원이다. 스테이크 메뉴로는 가장 인기가 좋은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 스테이크 샐러드, 스파이시 닭다리 스테이크 샐러드가 준비되어 있다. 담백한 스테이크 소스와 샐러드의 신선함이 풍미를 자극하며 식감을 자극한다. 특히 메인 메뉴로 인기가 높은 ‘목살 스테이크’를 보는 순간 생각보다 많은 분량에 놀란다. 둥근 달 같은 노란 계란 프라이 그리고 샐러드, 포테이토가 묘한 조화를 이루며 입맛을 당긴다.
파스타 메뉴로는 베이컨 까르보나라, 해산물 까르보나라, 토마토 해산물 까르보나라와 토마토 해산물 스파케티, 토마토 미트 스파케티, 머쉬룸 치킨 스파케티가 있다. 파스타도 좋지만 필라프 요리도 빼놓을 수 없는 요리다. 필라프(pilaff)는 쌀 또는 중동산 밀로 만든 음식으로 필라우(pilau)라고 불리기도 한다. 쌀을 육수에 넣고 조리하기 전에 먼저 버터나 기름에 황갈색이 되도록 볶고 조리된 야채와 고기, 새우, 김치, 닭고기, 해산물 등을 잘게 썬 재료들을 넣어 만든 쌀 요리이다. 필라프 메뉴에는 김치 필라프, 새우 필라프, 목살 필라프, 버섯 필라프, 치킨 필라프가 있다.


친절이 최고의 영업이다.

신 대표는 청주 토박이로 30년 동안 성안길에서 의류, 신발사업을 해왔다. 그간 쌓아온 경영 노하우와 인력관리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자신이 있다고 스스로 자부한다. 하지만 성안길에서 사업이 예전만 같지 않아 고심한 끝에 새로운 분야에 도전장을 낸 게 바로 외식사업으로 인더키친을 선택한 것이다. “나름 미식가라 자처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요리전문점을 찾아다니며 맛을 벤치마킹했어요. 음식점도 그냥 음식점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즐겨 먹고 행복해 하는 요리를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인더키친 청주점이 오픈한지 3개월 남짓 됐지만 탁월한 상권분석가인 신 대표가 수많은 프랜차이즈를 제쳐두고 선택한 인더키친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음식의 맛이 좋다보니 한번 먹어보면 다시 찾지 않을 수 없는 매력에 흠뻑 빠진 주 고객층은 젊은 아이엄마들과 데이트를 한창 즐기는 연인들이라는 점을 주목했다. 더욱이 즐거운 입소문을 타고 고객층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면서 연일 최고매출을 올리고 있다.
신 대표는 “항상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대접받고 돌아갔다는 생각을 할까’만을 고민하며 정직한 마음으로 찾아온 한분 한분에게 친절을 다하고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교육에 집중하여 인더키친 청주점만의 새로운 외식문화를 창조시키고 싶다.”는 거창하지 않은 포부를 전했다.
청주의 맛집으로 추천해도 손색이 없는 인더키친 청주점은 명암저수지의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가 정말 편하다. 사장님의 푸근한 인상도 정겹고 직원들의 생기 넘치는 모습으로 어떤 주문과 요청을 해도 웃음과 친절하게 반기는 모습은 너무도 좋다. 식사를 마치고 명암저수지 수변로를 거닐며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다.


-인더키친 청주점 / 043-287-8900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